포탈을 없애야 언론개혁을 앞당길수 있습니다.

KNEWERV7DG 7개월 전
댓글 0 뉴탐사 방송이야기
안녕하세요 뉴탐사 관계자님,

저는 뉴탐사 회원입니다. 뉴탐사방송을 매일보고 있지요.
언론개혁과 관련 제의견을 전달하려 합니다.
지금 현재 아마도 95% 이상의 대부분 언론들은 조중동 받아쓰기로 먹고 살고 있는듯합니다.
흔히 기레기라고 하는 이집단의 서식지, 혹은 기생지는 포탈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포탈인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탈이 있기에
조중동 받아쓰기 하는 기레기들은 거기서 서식하며 시민들의 생각을 조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세계적으로 포탈은 거의 없어진 상태입니다. 우리나라만 유독 포탈이 살아남아서 이러한 시민의 생각을 조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러한 포탈이 없어진다면 시민들은 각자 원하는 언론을 찾아가서 보게 될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유투브 채널에서 각자 원하는 채널을 구독하는것과 같은 행위입니다. 이렇듯 시민들은 능동적으로 찾아서 각자가 원하는 언론, 채널을 구독하게되고 비로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식이 성장하여 결국 올바른 언론 개혁으로 가는길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포탈이 있으면 시민들은 자신이 원하지 않은 기사들도 보게됩니다, 결국 시민들은 수동적이게 됩니다. 왜냐하면 어렵게 Googling 을 하지 않아도 포탈가면 쉽게 기사를 읽을수 있다고 판다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포탈을 생활화하는것은 결국 시민 개개인이 수동적이 되어 버리는것입니다. 결국 시민들이 수동적이면 기레기들의 어떤 말도 안되는 기사도 믿게 될것입니다. 결국 조종당하는것입니다.

아마도, 매번 뉴탐사방송에서 왜 언론들은 이러한 기사를 쓰지 않는가 하는 걱정은 없어질것입니다, 왜냐하면 포탈이 없어지면 시민들은 결국 능동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언론을 찾아가게 되고 그 기사를 읽게 됩니다. 예를들어, 채상병특검을 전국민 70% 가 원한다면 10명중 7명은 결국 원하는 언론을 찾게 되고 3명만이 기레기 언론을 찾게 될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기레기들은 수익성이 떨어지게 되고 결국 서서히 사라지게 되거나 채상병특검에 대한 기사를 쓰지 않으면 시민들이 찾아오지 않기때문에 결국 그러한 기사를 써야되게 될것입니다.
포탈이 없어지면 자연적으로 기레기들은 서식지를 잃어 사라지거나 변화가 있을수 밖에 없을것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포탈(다음)을 보면서 기사를 읽었습니다. 하지만 약 10개월전부터 TV 에서 나오는 기성언론의 뉴스를 아예보지 않습니다, MBC 뉴스마져도 보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엄청 불편하고 답답했지만, 저역시 능동적인 시민이 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Googling 으로 찾아본다든지 민들레를 구독하거나 유투브의 여러 진보 채널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제 습관이 되었고 불편하거나 답답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능동적인 시민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4 12:42:49

1.24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