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감TV, 김건희 영화 '쥴리'는 어디로 갈 것인가? : 허구적 재미로 영화관에서 팝콘 먹으며 소비해서는 안 될 것!

신수영 23일 전
댓글 0 뉴탐사 자유게시판

⌜저는 열린공감TV 전 대표 정천수가 추진하는 김건희에 관한 영화에 큰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정천수 씨를 규탄하며 영화 제작 중단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서울의 소리가 제작한 '퍼스트레이디'는 김건희와 관련된 사건을 다룬 다큐멘터리입니다.
그에 반해, 정천수는 허구적 재미를 가미해 모큐멘터리 기법을 차용한 극영화를 만들겠다며 사리분별 안 되는 짓을 벌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정천수가 영화제작을 위한 투자를 홍보하며 크라우드펀딩 중개사 '오마이컴퍼니'에서 사용한 단어들의 사전적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
픽션 : 실제로는 없는 사건을 작가의 상상력으로 재창조해 냄. 또는 그런 이야기.
허구 : 사실에 없는 일을 사실처럼 꾸며 만듦.
극영화 : 각본에 따라 배우의 연기로써 이루어지는 영화. 허구로 이루어진 일정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는 일반 영화들이 여기에 속한다.
모큐멘터리 : 현실과 허구를 뒤섞어 현실 효과를 높인, 연출된 다큐멘터리.
페이크다큐멘터리 : 허구의 사건이나 이야기를 사실처럼 연출하여 찍은 영상.

-출처 : 극 영화 [앉은뱅이 주술사 ‘쥴리'] 를 제작합니다. - https://www.ohmycompany.com/reward/16118
……………………………………………………………………………………………………………


이에 반해 서울의 소리가 만든 '퍼스트레이디'의 장르는 다큐멘터리이고 그 사전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큐멘터리 : 실제로 있었던 어떤 사건을 사실적으로 담은 영상물이나 기록물.

-출처 : 네이버 영화 '퍼스트레이디'
……………………………………………………………………………………………………………


해당 펀딩에 이미 참여하신 분들과 영화 제작을 환영하시는 분들께 묻고 싶습니다.
김건희를 둘러싼 일들이 사실이 아닌데 우리 국민들이 사실처럼 꾸며서라도 김건희를 처벌하고자 요구하는 것입니까?
그래서 김건희 처벌 여론을 환기하기 위해 사실이 아닌 것임에도 불구하고, 현실과 허구를 뒤섞어 사실처럼 연출해서 배우들이 각본에 따라 연기하게 만드는 것입니까?

박정희, 전두환 영화도 여럿 있는데 능력만 된다면 정천수가 김건희 영화도 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국민들이 픽션과 허구적 재미로 김건희의 죄를 영화관에서 팝콘 먹으며 소비해서는 안 됩니다.
정천수가 만든 영화를 보며 김건희의 범죄가 어디까지 사실이고 어디까지 허구인지 모든 것이 재미로 받아들여져 헷갈리게 된다면 과연 그 다음에는 무슨 일이 벌어지게 될까요?

지금은 그 범죄를 촘촘히 입증하여 법정에서 선고를 받게 만들어야 할 시기입니다.
지금 절실히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제발 같이 생각하여 봅시다.






+++ 덧붙임
: 박대용 기자가 정천수 전 열린공감TV 대표를 업무상배임과 사기 혐의로 형사고소한 건에 대하여···


나는 왜 정천수를 고소했나
'김건희 영화 방해' 주장의 실체... 허구 영화로 진실 가리고 10억대 투자금 끌어모아
▲출처 : 시민언론 뉴탐사


정천수가 추진하는 것은 누가 봐도 김건희에 대한 영화이고 (주)열린공감티브이라는 브랜드와 로고를 사용하여 해당 영화 투자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박대용 기자는 (주)열린공감티브이 사외이사입니다.

사외이사로서 (주)열린공감티브이 법인이 고소고발로 형사처벌 또는 손해배상을 당할 수 있음을 좌시해서는 안 됩니다.
정천수 개인이 벌금을 물든 징역을 살든 그것까지 막아주어야 할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사외이사로 몸담고 있는 법인이 정천수의 어리석은 짓으로 처벌받는 것만큼은 막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 페이지에 열린공감TV 유튜브 채널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출처 : 극 영화 [앉은뱅이 주술사 ‘쥴리'] 를 제작합니다. - https://www.ohmycompany.com/reward/16118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 페이지에 열린공감TV 로고를 사용하여 홍보하고 있으나, 진행자는 (주)열공영화제작소로 소개되어 있다. 해당 법인은 정천수 개인회사나 다름없음을 법인등기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극 영화 [앉은뱅이 주술사 ‘쥴리'] 를 제작합니다. - https://www.ohmycompany.com/reward/16118





다큐멘터리라도 김건희측 입장에서는 기분나빠 명예훼손으로 고소고발 할 법한데 흥행과 재미를 위해 허구적 픽션을 뒤섞어 주술이니 쥴리니 영화관에서 상영한다면 과연 김건희 측에서 어떻게 나오겠습니까?
고소고발을 시작으로 '허구'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온갖 여론조작과 공작을 쏟아부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무엇을 위해? 김건희 본인의 죄를 물타기 하기 위해!
지금 윤석열이 구속되어 있다고 해서 납작 엎드려 죽어줄 것 같으신가요...?






+++ 글을 닫으며​


🔥 하달된 명령을 수행하는 것처럼 위험천만한 일에 열을 올리는 사람이 하나 있습니다. 누구? 정천수!

🔥 그런 일을 하는 회사 어디? 자본금 100만원짜리 정천수 개인회사나 다름없는 (주)열공영화제작소!

🔥 그런 일을 홍보하기 위해 동원된 회사 어디? 사내·외 이사들 동의 없이 끌려온 (주)열린공감티브이!

이상입니다.


 

2025-01-30 12:04:31

127.0.*.*

댓글 0